고객님(이하 “갑”이라 함)과 ㈜웹커뮤니티(이하 “을”이라 함)는
“갑”의 홈페이지 관련 서비스와 관련하여 아래와 같이 계약한다
제 1 조 [목적]

본 계약은 "을"이 "갑"에게 제 2조에 정하는 용역을 제공하고 그 대가를 지급 받는 계약이며, 이에 따른 "갑"과 "을"간의 제반 권리 및 의무를 규정하고 상호 신의에 따라 계약을 성실히 이행하도록 하고자 함에 그 목적이 있다

 
제 2 조 [용역의 내용]
  1. “갑”은 아래 “을”의 상품 중 필요한 서비스를 선택하여 이용할 수 있다.
    - 홈페이지 구축: 기본형,프리미엄형,유지보수형,해외한인교회형, 노회/지방회형, 선교회형
    - 홈페이지 유지보수
    - 웹호스팅
    - 미디어호스팅
    - SMS 문자 서비스
    - 기타 서비스
  2. 각 서비스 별 가격은 “을”의 홈페이지에 공시된 가격을 기준으로 하되, 필요 시는 별도의 견적서에 의하여 상호 협의하여 정한다.
  3. 대금지급조건은 아래와 같이 한다.
    - 계약금은 총 구축금액의 50% 이상 지급을 원칙으로 한다.
    - 잔금은 "을" 사이트 구축 완료 후 5일 이내에 지급하기로 한다.
    - 월이용료는 매월 지급하기로 하되 전월 25일에 청구하여 당월 10일까지 지급하기로 한다.
    - 장기계약의 경우는 1년은 3%, 2년은 6%, 3년은 9%을 할인하기로 한다.
  4. 전 3호의 이용료는 “을”이 변경할 수 있으며, 최소 3개월 이전에 변경사실을 “갑”에게 공지하여야 한다.
    또한, 변경된 이용료는 최초 약정기간 경과 후부터 적용한다.
제 3 조 [홈페이지의 소유권 및 저작권]
    본 계약에 의해 개발된 홈페이지의 소유권과 저작권은 “갑”에게 귀속된다. 다만, ASP방식으로 제공되는 웹처치의 솔루션(게시판, 커뮤니티,SMS,자동관리기능 등)은 갑이 을의 서비스를 받는 동안만 제공된다. “갑”과 “을”은 본 계약 수행 중 개발된 홈페이지내의 창작물을 상대방의 동의 없이 타 목적에 사용할 수 없다.

 
제 4 조 [하자보수 및 운영관리]
  1. 본 계약의 유지 보수란 구축된 홈페이지의 유지(호스팅, 웹메일, 솔루션 업그레이드), 수정(제공 내용 외의 작업), 추가(기능 및 디자인 별도 작업)를 말하며, 유지보수 가격은 “을”의 유지보수단가표에 의거하여 진행한다.
    유지보수는 최대한 신속하고 정확하게 실시하여야 하며, “갑”의 최종검수 및 합격통보를 통하여 완료되는 것으로 한다. 단, “갑”의 검수는 “을”의 작업완료 통지일로부터 3영업일 내 완료하여야 한다.
    유지보수 결과에 오류가 발생하였을 경우, “을”은 “을”의 비용으로 동 오류를 정정할 의무가 있다.
  2. 갑과 을이 사이트를 운영하면서 제반 연락은 아래와 같이 한다.
    - 갑은 사이트의 관리자 메뉴에 있는 제반 게시판에 등록하면 을에게 연락을 취한 것으 로 보며, 을은 제반 요구에 대하여 성실히 응해야 한다.
    - 을은 제반 연락사항을 갑이 사전에 등록한 관리자( 홈페이지관리자/ 대금담당자 등)의 이메일 또는 관리자메뉴의 게시판, 댓글 등으로로 통지하고, 주요한 사항은 관리자가 로그인할 경우에 팝업창의 형태로 추가로 알리기로 한다.
  3. 갑은 주 1회이상 관리자로 로그인하여 위 2항의 내용과 주요한 공지유무를 확인하여야 하며, 확인하지 않음으로 인하여 발생한 문제에 대하여 을은 책임을 지지 아니한다. .
 
 
제 5 조 [쌍방의무]
    “갑” “을” 쌍방은 다음 각 항목을 신의와 성실로 수행하여야 한다.
  1. “갑”은 “을”이 효율적으로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“을”이 업무 수행에 필요한 각종 정보를 성실히 제공 협력한다.
  2. “갑”과 “을”은 본 업무 용역 계약을 통 하여 “갑” 또는 “을”로부터 얻은 기밀적 성질의 정보를 쌍방의 서면 동의 없이 제 3자에게 공개하여서는 안된다.
 
제 6 조 [계약기간]

    본 계약기간은 서비스 개시일로부터 1년을 원칙으로 한다. 계약 완료일 1개월 전까지 상호 이의가 없으면 1년간 자동 연장된다.

 
제 7 조 [계약의 해지]
  1. 계약 해지 시 “갑”은 “을”에게 1개월 전 통보해야 한다.
  2. 다만, 위 1항에 불구하고 본 계약의 쌍방 당사자가 다음 각 항에 해당되는 경우 상대방은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를 해제 또는 해지 할 수 있다.
    - 제2조 내지 제6조의 내용이 지켜지지 않아 상호 활동에 중대한 영향을 초래할 경우
    - 회사의 경영권 및 영업권에 중대한 변화가 있는 경우
    - 사업포기, 부도, 도산, 등의 이유로 정상적인 영업활동을 할 수 없는 경우
    - 기타 일반 상거래 관행에 현저히 위반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
  3. 계약의 해제 또는 해지는 서면으로 통보하여야 하며, 계약이 해제 또는 해지 될 경우 본 계약상 특별히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권리의무를 부담하지 않는다.
  4. "갑"이 계약기간 내에 서비스의 해지 요청을 할 경우 해지 희망일을 기준으로 계약은 종료되며, 사용일자를 계산하여 상호 정산하기로 한다. 단, 장기계약 후 남은기간이 2개월 이상의 경우에 한해 중도해지 할 경우에는 잔여기간의 50%에 해당하는 금액을 환급하기로 한다.
  5. "갑"이 서비스를 해지할 경우 "을"은 웹페이지와 회원DB에 대한 백업만을 책임진다.(별도 요청시 유료)
  6. 구축진행 중에 고객요구로 구축취소를 원할경우, [웹처치가 작업량 / 전체작업량] 에 대하여 계산하여, 갑은 을에게 지불 또는 을은 갑에게 환불한다.
 
제 8 조 [계약의 변경]

본 계약내용은 “갑”과“을”이 쌍방 합의 후 변경 할 수 있다.

 
제 9 조 [기타]
  1. "갑"과 "을" 쌍방간의 서면에 의한 사전합의 없이는 본 계약상의 권리의무를 양도, 전매 또는 이전할 수 없다.
  2. "갑"과 "을"은 제 2 조 및 제 3 조에서 정한 목적물 이외에 추가적인 개발 및 기술지원이 필요한 경우에는 별도의 계약을 체결하기로 한다.
  3. 구축된 홈페이지에 2개의 배너를 "을" 이 사용하도록 편의를 제공하되, 배너의 내용은 교회서비스에 관련된 것으로 한정 한다. 다만, “갑”이 요청시는 언제던지 배너는 삭제해야 한다
 
제 10 조 [부칙]

본 계약에 관한 소송은 "을"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한다. 본 계약서에 명시되지 않은 사유로 발생하는 “갑” “을” 쌍방의 이견은 일반적 상관례에 의거 합의 처리함을 원칙으로 하며, 필요한 경우 별도의 합의서를 교환한다

 
[개인정보 취급위탁에 대한 내용]
    갑은 을에게 개인정보에 대해 아래와 같은 조건으로 개인정보 취급업무를 위탁한다.

    회원가입일로부터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간 동안에 한하여 을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유 및 이용하게 됩니다.
    회원탈퇴를 요청하거나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,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었거나 보유 및 이용기간이 종료한 경우 해당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. 또한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아래와 같은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할 수 있습니다.
    -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: 5년(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)
    -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: 5년(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)
    -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: 3년(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)
    - 본인확인에 관한 기록 : 6개월(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)
    - 웹사이트 방문기록 : 3개월(통신비밀보호법)

    을은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.
    ο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구매 및 요금 결제 , 금융거래 본인 인증 및 금융 서비스
    ο 회원 관리 :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,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
    ο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: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, 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

    원칙적으로,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. 단,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아래와 같이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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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- 보존 근거 :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
    - 보존 기간 : 5년